2014. 5. 5. 13:28 REVIEW | 제품

 

 

운전하다보면, 때로는 주차중에 우리의 자동차는 무수히 많은 일을 겪습니다.

 

제가 20대중반일때, 그러니까 지금으로부터 15년전쯤에는 주차되어 있는 차에 누군가 긁고 가거나 경미한 사고라도 있으면 전화가 오거나, 사과와 함께 연락처를 적은 쪽지를 남겨놓곤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주차장에 곱게 피해안가게 잘 주차해 놓아도

누군가가 긁고 가거나, 차체가 움푹 패여있는데도 연락도 없고 쪽지도 없는..

아주 분통터지는 일들이 많이 벌어지곤 합니다.

 

아파트 CCTV도 믿지 못합니다. 일부 통로에만 설치되어 있지, 주차구역 안에는 거의 안보이거든요.

 

얼마전에 버스가 백미러를 부수고 도망갔는데, 쫓아가서 번호판 사진찍고 경찰서 가서 스마트폰으로 찍은 영상 넘겨주고 이래저래 겨우 수리비 받았습니다. 뺑소니 아닌가요? OO지역 경찰서 경찰관 왈.. 뺑소니 아니라고 일반으로 가라고.. 이리저리..

 

저의 지인은 공용주차장에 세워놓은 산지 한달도 안된 신차 범퍼가 무지막지하게 부숴졌음에도..

연락도 ,, 메모도 없었고.. 지금도 그러고 다닙니다.

 

블랙박스가 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지요??

 

그런데 그 지인 분.. 블랙박스가 있었음에도 안찍혔다고 합니다. 하루 이상은 블랙박스에 저장이 안되는 것이 보통이지요. 차량배터리 보호기능으로 블랙박스가 꺼졌거나, 메모리가 꽉 찼거나...

 

저도 블랙박스를 설치해봤습니다.

 

더벙커 The Bunker 라는 TV 프로그램에서 블랙박스에 대해 회사별 제품비교해서 비교적 좋다고 나왔던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만도 SH100.......

 

 

잘 안찍힙니다.

 

전방카메라 고화질로 설정을 해놓아도,, 절대로 웬만해선 잘 안찍힙니다.

 

번호판이 안보입니다. 물론 보일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 사진에서 신호위반하고 트럭이 지나가고 있죠?

 

다행히 저럴것 같아서 제 차는 그냥 서있었고요.. 제 차가 움직이고 있었으면 이해가는데...

 

그냥 서서 찍은 동영상이 저모양이라면???

 

블랙박스가 왜 필요하죠?

 

제가 청신호받고 직진 중에 사고가 났다면?? 그때 그 버스처럼 이 트럭이 도망간다면??

 

무용지물입니다... 차라리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블랙박스 어플이 좋아보입니다..

 

 

 

괜히 달았나.. 싶기도 하고... 정말 잘 사야겠습니다ㅠㅠ.

 

posted by 해에게서소년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