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3. 14. 00:32 IT | 디지털

 

 

최신 PC, 노트북을 구입하면 요즘에는 윈도우8 또는 윈도우7을 기본 OS(Operation System, 운영체제)로 설치합니다.

 

OS를 결정할 때 윈도우8이냐 윈도우7이냐도 중요하지만, 32비트 OS를 설치할것인가, 64비트 OS를 설치할 것인가도 고민해봐야 합니다.

 

복잡합니다~^^.

 

도대체 어떤 차이가 있고, 어떤 근거로 OS를 설치하여야 하는 걸까요?

 

  • 윈도우XP에서는 3TB이상의 하드디스크 인식못하지만, 윈도우7 이상부터는 3TB이상의 하드디스크 인식합니다.
  • 32비트 OS는 램 4기가바이트 이상은 인식못하지만, 특정회사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과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대부분 이상없이 작동합니다. (램 4기가바이트 장작해도 3.2기가바이트까지 인식)
  • 64비트 OS는 램 4기가바이트 이상도 인식하지만, 특정기업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부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64비트용 소프트웨어가 일반적이지 않다는 이야기죠.

최근에는 램 4G이상, 하드디스크도 경우에 따라 크게 사용하기도 하지만,

소프트웨어 때문에 어쩔수없이 32비트 OS를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업무상 윈도우7 32비트 설치된 노트북과 윈도우7 64비트 설치된 데스크탑PC를 사용하는데, 오늘은 64비트 PC에 VMware Player (무료SW)를 설치하고 윈도우XP를 설치해 봤습니다.

 

VMware Player는 내 PC에 가상의 공간을 만들고 그 공간 안에 새로운 운영체제(윈도우, 리눅스, ... 등)을 여러개 설치할 수 있도록 해주는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윈도우7에 윈도우XP를 또 깔았네요~^^. 잘돌아갑니다~~

VMware Player안의 윈도우XP 장비에 프로그램 설치해보고 테스트해봐야 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을 기대하세요~~^^!

 

 [64비트 PC]

 

[VMware Player를 통해 윈도우XP 설치중] 

 

[한대의 PC에 윈도우7과 윈도우XP 모두 구동중..] 

 

 

posted by 해에게서소년에게